본문 바로가기

맥 라이프/맥 OSX 팁 & 앱

맥 OS X 닥(dock)도우미 멀티탭 런쳐 [Tab Launcher Lite]



늘 이시간에는 베리 유용한 탭런쳐를 소개 합니다.

맥 OS X 전용앱으로써 닥(dock) 위에 사용하는 앱 아이콘이 포화상태가 될 정도로 많이 놓고 사용하는분들에겐 베리 유용한 앱이 될겝니다. 이미 필자의 블로그에서 윈도우용 멀티탭 런쳐를 소개한바 있습니다. 감이 안잡히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에 살~짝 댕겨 오시길 바라며,,,

※ 관련글:  강력한 기능들이 가득한 "멀티 탭런쳐" 유틸 [sTabLauncher]



현재 필자가 사용중인 TabLauncher Lite

원래는 TabLauncher 가 유료앱으로 맥 앱스토어에서 판매가 되고 있었는데,
그끄제에 기능제한이 있는 무료버전인 TabLauncher Lite가 올라 왔더쿤요!



TabLauncher는 sTabLauncher 맥버전으로써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거나 선호하는 응용 프로그램과 웹 페이지, 폴더, 파일등을 빠르게 실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므로, 닥(dock)의 기능 또는 닥의 보조 역할을 충분히 해내는 앱입니다.
옵션창에서 각 탭의 컬러와 모양, 이미지, 투명도, 애니메이션 그리고 텍스트등을 바꿀 수가 있더쿤요. 기능은 유료인 프로버전과 거의 동일 합니다.


주요 특징

- 상,하,좌,우 로 위치 조절이 가능하다.
- 라이트 버전에서는 3개까지만 탭을 사용할 수 있다.
- 간단한 드래그 & 드롭으로 아이콘과 탭 및 윈도우의 위치를 조정할 수 있다.
- 각 탭 제목 변경이 가능하며 글꼴, 그림자, 모양, 색상, 투명도, 아이콘의 크기와 위치를 조절할 수 있다. 
- 모든
실행중인 응용 프로그램의 미리보기가 가능하다.



맥 앱 스토어의 TabLauncher Lite




실행중인 열려진 창 미리보기는 이번 업데이트때에 새로 서비스가 되는 기능.




탭의 모양도 프로버전과 마찬가지로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더쿤요.







옵션창

우측의 3개의 탭중에서 1개를 삭제하고 아래의 4가지 중에서 선택하여 새로운 탭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좌측의 + 를 클릭하면,,, 

유료구매를 촉구(?)하는 업그레이드 창이 불~~~쑥 나타 나더쿤요.


유료버전도 사용을 해 보았지만, 굳이 프로버전을 사용할 필요가 없을듯 합니다.
닥(dock)과 런치패드가 있는 상황에서 필자는 3개이상의 탭을 만들어야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습니당!

윈도우에서 오브젝트닥(일명,옵닥) 플러스를 사용해 본 유저라면 그것과 흡사한 기능을 하는 것이 바로 이 TabLauncher 라는 것을 감 잡았을겁니다.

☞ 보다 더 깔끔하고 심플한 닥(dock) 관리를 위해 필수품이 될 TabLauncher Lite여기 로!

* 참고로, 스노우 레오파드 사용자는 여기 에서 프로버전(v1.2)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더쿤요.



★ 보다 나은 맥 OSX 환경이 되길 바라며 ~!!! ^ __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