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어 산사자 등에 올라 탔습니다.
다시 말해서, 그동안 미루어 왔던 "마운틴 라이온(이하, 마라)" 설치를 했습니다.

7월 25일 마라가 출시됨과 동시에 설치를 할려고 하였으나, 여러가지 복합적인 이유로 보류 해놓았던 작업을 이행하고나니 마치, 막혀있던 한쪽 코가 뚫린듯 베리베리 상쾌 하쿤요~ ◕‿◕
산사자를 반나절정도 사용해 본 첫소감은 "오호, 베리베리 빠릿 + 시각적인 미려함 +  더 편리해진 기능들" 로 정의를 내릴수 있을것 같쿤요~!!

베리 쾌적한 속도(특히, 사파리)와 보기 편하고 읽기 편해진 폰트, 사용자에게 만족감을 주는 세심한 기능들은 맥 OS X를 사용하는 자부심을 한층 더 고조 시켜 주기에 부족함이 없을듯 합니다. 조만간 자세한 산사자 리뷰는 따로 글을 올려 보도록 하고요,,,



자~ 오늘 소개하는 튑은 훑어보기(Quick Look)를 보다 베리베리 편리하게 사용하는
방법
이 되겠슈미당!

폭염에 지친 여러분을 위해 촘 시원 하라꼬, 필자가 그린 설경 그림을 예제로 사용 했습니톼~ ◠‿◠
 


훑어보기(Quick Look) 기능은 지금까지(~맥 라이온) 파일이나 폴더를 클릭한 후,
키보드의 space바 또는 파인더 도구막대의 훑어보기 아이콘을 클릭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였습니다.

애플은 이로케 비능률적인 액션은 맥 사용자를 배려하지 않는 것이라 여겼는지 마운틴 라이온에서는 보다 베리베리 편리하게
훑어보기를 할 수 있도록 세심한 신경
을 썼더쿤요~!!





추천(로그인이 필요없는)은 보다 유용한 정보 발굴에 힘이 됩니당~!! 






마운틴 라이온의 훑어보기(Quick Look)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는 방법

우선, "시스템 환경설정 > 트랙패드" 로 들어가서,,,

"찾기" 에 체크 표시를 해 줍니다.





이제 산사자에서의 훑어보기는 엄지 손가락을 제외한 네 손가락중에서 "세 손가락으로 사뿐히 탭~" 하면 됩니다.
엄지 손가락도 적용이 가능 하긴 하지만, 다른 손가락에 비해 아무래도 촘 불편 하겠죠이~


감 파바바바박~ 잡아슈미콰?


트랙패드나 매직 트랙패드에서 파일을 클릭하고 세 손가락으로 탭할 필요없이
걍~
파일이나 폴더를 검지 손가락에서 새끼 손가락중 세 손가락으로 톡~ 탭 하면 훑어보기창이 후다닥 튀어 나올겝니당.

다만, 다수의 파일을 훑어보기에서 보고 싶을때 여러 파일을 선택하고 탭~ 하면 탭~한 파일만 훑어보기 할 수 있다는 것이 아쉽쿤요~





보다 편리하고 나은 OS X 환경이 되길 바라며~!!





* 관련글








신고
Art & Soft Space ★를 구독 하시면 자다가도 떡이 생길겁니다~!! ^ ^ =>

Posted by 백마탄 초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점점 발전해 나가는 맥입니다. 자도 맥을 한참 썼지만 Quadra 시절이라서 지금과는 뭐....ㅎㅎ

    2012.08.09 00:2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