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Blog Space)2009. 8. 30. 23:57



늘 이시간에는 파란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태그라는 신개념 검색서비스를 보시겠습니다!

본 블로그의 우측상단에 보시면 아래와 같은 정사각형의 박스가 보이실겁니다.
척~보면 감이 파~박 잡히실겁니다만,
이 박스를 클릭하면 해당 검색서비스로 순간이동을 해서 필자의 닉네임인 "백마탄 초인"에 관한
 모든것을 좌라락 검색을 해 줍니당!!
[이 샷은 이글 맨 아래에 있음!!]





말그대로 브라우저의 주소를 기입하는 창에 "백마탄 초인"만 기입하면
Art & Soft Space ★ 로 접속이 가능 합니다.[단, 접속조건은 이 글 맨 아래에,,,]



아이태그의 메인

아이태그를 등록한지 얼마되지 않은것은 푸른색의 백그라운드로 강조가 되는 모양이더군요?







필자는 현재 5개의 아이태그를 등록 해 두었습니다.
[백마탄 초인, 미술과 소프트웨어, 미술감상, 아트앤 소프트, 초인과 함께하는 미술산책]

아이태그는
여기 로!!





자, 아이태그를 어떻게 사용 하는지 자세히 보도록 합시다!!

우선, 이 아이태그 서비스를 사용할려면 파란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위의 아이태그로 접속을 해서 "우측상단의 회원가입"을 통해서 가입을 하시면 되겠고요!
그럼, 본격적으로 아이태그에 관해 탐구 해 보도록 합시당!!


아이태그 등록하기

1. 키워드 찾기

설마, 혹쉬 이 약관에 동의 하지 않고서 아이태그를 만들 생각은 아니시겠죠??
기가막힌 재주 있으면 동의없이 만들어 보시던가,,,하하;;







약관 동의도 과감하게 해 부렀으니, 새로운 작살나는 아이태그를 만들어 봅시다.
필자는 우선 본인의 닉네임인 " 백마탄 초인 "을 등록 하기로 합니당!


샷에 보다시피 각각 다른 키워드 2개의 조합만이 가능 하더군요,,,;;;;
베리 거시기 하긴 합디다만, 룰을 따라야 하겠고,,,

무료 이벵기간에는 1인당 10개까지 등록 가능합디다!!







각각 "백마탄" 과 "초인"을 기입한 뒤에 ""찾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사용가능하다는 숨겨진 창이 벌~떡 내려 옵니당!!


우측의 "선택"을 클릭~!!







자, 여기서 키워드를 추가 하든지 아니면 걍 다음단계로 넘어 가든지
 입맛대로 하면 되겠죠~이!!






2. 결재하기

우측의 기간선택은 6개월과 12개월의 2가지 옵션이 있더군요!!

아이태그의 무료 이벤트는 올해[2009년]말까지랍니다!!
일단, 12개월로 끊어 봤슈미당~!!


결제수단은 자신의 능력껏 들이대시라능~!! ^ ^





3. 템플릿 선택

이번에는 템플릿 초이스 타임이군요!!

템플릿이란, 딴게 아니고 자신이 등록한 블로그의 글을 어떤식으로 대중들에게
 보여줄것인가 하는 일종의 쇼윈도우와 같은 것입니다!!

요 4가지 템플릿의 모습들은 잠시후에 보여 드리도록 하고요,,,^ ^






4. 정보 입력하기

요 기본 정보등록창이



요렇게 바꼈군요!!

자신의 관심사이트등을 각자의 입맛대로 잘 요리 해 보시길~!!






***** 4가지 템플릿의 이모저모 *****

자, 지금부터는 위샷에 보이는 미리보기를 클릭해서 나타나는 아까 예고했던
 4가지 템플릿의 간지들을 봅시당!!


기본형



관심주제형




RSS형




매거진형[필자가 초이스 한 템플릿]

단, 블로그의 글발행이 부분공개인 상태이면 썸네일그림 표시가 안되더군요!!


자, 각각의 특징들이 감 잡힙니콰??





5. 아이태그 신청완료

드디어, 아이태그 신청이 성공적으로 완료가 되었군용~!!

잠시후면 아이태그의 메인페이지에 필자가 등록한 "백마탄 초인" 이라는
 새로운 아이태그가 대문짝만하게 걸려 있을겁니다!!






아이태그 배너만들기

여기서 그냥 발길을 돌리기엔 몬가 아쉽고 해서 2차로
 아이태그 배너를 뚝~딱하러 가 봅시당!!

위 샷의 센타에 있는 "아이태그 배너만들기"를 사브작 어루만져 주세요~!! ^ ^


자, 요렇게 베리 참~한 컬러들이 대기중인 곳으로 들어 왔지용!

키워드는 당연히 현재 한개만 만든 "백마탄 초인"이고
사이즈는 180px X 150px로 찜~합니다.
컬러는 필자의 기본 컬러인 롸이트 블루로 초이스!!



이제 그 스파게티 소스보다도 베리 더 맛있다는 아이태그 소스를
 원 클릭으로 만들 시간이군요~!!

소스생성 슬모~~시 클릭!!







현재 필자의 브라우저 설정이 모든 팝업창은 브라우저내에 뜨도록 되어 있어서
 이렇게 브라우저 전체로 나타납니다,,,^ ^;


베리 맛나는 소스를 살포~~시 복사 합니당!!!




블로그에 아이태그 배너설치

그리고, 자신의 블로그 사이드바설정에서 "HTML 배너출력"을 간지나게 배치한 후
 편집을 클릭해서
복사한 소스를 붙여넣기 합니다.







필자의 블로그 사이드바에 적절히 배치를 한 후,,,






요렇게 우측상단에 눈에 확~띄도록 아이태그 배너설치 되었습니다!!






아이태그 검색예

아이태그 배너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선택했던 템플릿으로
 필자의 블로그 최신글들을 보여줍니다!


물론, 이 템플릿 밑으로도 "백마탄 초인"에 관련된 모든것들이 검색 되어집디당!!






아이태그 특이사항

현재 새로운 아이태그를 등록하면 메인화면에 뜨기까지 길게는 2시간정도
 걸리는듯 하더군요!

그리고, 필요한 경우에는 서류요청도 하는 모양이군요!






요 부분은 베리 중요한 점입니다만,

아이태그 서비스는

케이티의 "쿡"사용자

알툴바 사용자
곰플의 곰주소창 사용자

만이 제대로 사용할 수 있답니당~!!!



이 점 유의 하셔서 "와 내 컴에서는 암만 닉넴 쳐도 안뜨노???" 라고
애꿎은 컴퓨러 탓 하지 마시길,,,!! ^ ^













★ 사용후기 ★


파란에서 새로운 검색서비스를 런칭하면서 구글이 압도적인 지지속에 독주하는 형세에
 후발주자들이 고군분투하는 검색계에 새로운 바람과 입지를 구축하기 위한 야심으로
 
아이태그를 선보이는것 같습니다만, 아직은 초기 베타 테스트상태인지라 전 인터넷
사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활성화에 대한 부분은 미흡한부분들이 많은듯 합니다.


이 아이태그로 검색기능을 사용할려면 위와 같은 3가지의 사용환경이 이루어져야 하는데.

과연 고객들의 불편이 없을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을까요??

필자 역시 쿡[cook]의 사용자도 아니며, 알툴바는 쳐다 보지도 않을뿐만 아니라
 곰주소창은 아이태그에서 처음 접해보는것입니다.

곰플은 영화 볼때 간간히 사용 하지만,,,
다시 말하면 브라우저를 가급적이면 깔끔하게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심리를 간파하고 있는지 의문스럽군요!



무엇이든지 사람을 상대로 하는 서비스업은 고객들의 불편해소는 물론이요,
 고객만족을 넘어서 고객이 감동의 도가니에
빠져 자유형은 물론 배영,평형등등을
 하도록 만드는데에 그 사업의 성패가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입니다!!!

물론, 조만간 위의 불편한 조건보다 더 편리하고도 쉽게 다가갈수 있는 언제라도
 쉽게 접속할 수 있는 아이태그의 "열린 주소창"이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열린 주소창"이 아니라 "닫힌 주소창"으로 느껴지는군요~!!!

마치, 그들만의 리그처럼,,,!!!

보다 획기적인 사용자 중심의 편리성이 돋보이는 시스템이 필요하리라 보이는군요!!
더군다나, 유료 사용이라면,,,!!!


사용자 블로그의 RSS를 검색시 나타나는 창의 상단에 배치 해 놓은 컨셉은 훌륭합니다!!
그러나, 스크롤기능을 사용해서 더 많은 발행글들을 볼 수 있다면 더욱 좋지 않았을까??
아니면, 독립적인 위젯형식으로 마우스를 이용해서 템플릿의 사이즈 조절
 가능하도록 했다면 베리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도 생기는군요!!


현재 국내포탈의 대표적인 업체인 네이버의 베리 막강한 검색파워와 그 추종자인
 수많은 네티즌들에게 과연,
파란이 주도하는
아이태그의 "열린 주소창"이 말그대로
 검색계에 파란을 일으킬 수 있을지는
아이태그의 "열린 주소창"을
 개발하고 관리하는 분들의 손에 달린것일겝니다!!!


누구라도 보다 쉽고 빠르게!!!
아이태그의 "열린 주소창"에 제집 드나들듯이 문턱이 번들거릴정도로 검색기능이
 활성화 되길 바라며, 아이태그 "열린 주소창"의 무궁한 발전과 성장을 기원 합니다!! ^ ^















Art & Soft Space ★를 구독 하시면 자다가도 떡이 생길겁니다~!! ^ ^ =>

Posted by 백마탄 초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음 잘보고 갑니다.
    저도 오늘 아이태그 만들었는데 아직 잘 모르겠네요..ㅎㅎ

    2009.08.31 00:4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아이태그 이거 유료로 알고 있는데 지금은 무료인가요?

    2009.08.31 00:5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알 수 없는 사용자

    다른 분 블로그에도 있던데 ...함 해보까요?

    2009.08.31 01:11 [ ADDR : EDIT/ DEL : REPLY ]
  4. 아이태그 하는 방법을 몰라서 못하고 있었는데...
    친절히 설명해 주셔서 얼른 등록했어요~
    감사해요~ ^^

    2009.08.31 02:0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대단한 설명.. 베리 부라보입니다!!(^^)

    2009.08.31 10:22 [ ADDR : EDIT/ DEL : REPLY ]
  6. ㅋㅋㅋㅋㅋ 백마탄초인님 글은 미소를 띄게 해준다능 ㅎㅎ
    +_+ ㅎ 저도 이거 쓰긴 썼는데 무척 허졉;;;; 한거 같아요 ㅋㅋㅋ

    2009.08.31 13:1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잘 보고 갑니다.
    저도 만들러 간다능~~^^

    2009.08.31 15:54 [ ADDR : EDIT/ DEL : REPLY ]
  8. ㅎㅎㅎㅎ 전 아직 가입 못했는데 ~ 무료기간이 끝나기전에 어서 가입해야 겠어요 ~ ㅎㅎㅎ
    이름이동기 로 해야지 ~ ㅎ

    2009.08.31 16:06 [ ADDR : EDIT/ DEL : REPLY ]
  9. 머리가 슬슬 아파질려고 하는데요....
    발맞쳐나가기 너무 힘들다는...허나 무료기간이니 우째든 한번 해봐야겠다는...^^

    2009.08.31 16:1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무료긴 한데, 그 기간이 끝나면 효과가 없는데 돈을 지불해야 하는 사태가 생길수도 있겠더군요,,,^ ^;;

      아무튼, 유용해 보이긴 하나 아직은,,,

      2009.09.02 00:53 신고 [ ADDR : EDIT/ DEL ]
  10. 알 수 없는 사용자

    오호홍... 초인님 댓글 타고 블로그에 들어왔는데.. 눈이 휘둥그래 어리둥절하니.. 어질어질하네요 @.@
    저는 블로그 초짜라 아이태그 뭔지 읽어도 잘 모르겠공 . ㅠㅠ... 신랑한테 함 물어봐야겠어요..
    바야흐로 블로그시대에 편리한 것들이 자꾸 쏟아지는것 같네요.

    2009.08.31 16:58 [ ADDR : EDIT/ DEL : REPLY ]
    • 오, 어서오세요!! ^ ^

      하하, 좀 복잡한가용? ^ ^;;
      이 서비스가 아직 초기단계라서 아직은 별 효과가 없습디다!!

      좀 더 안정적이 된후에 대중화가 될듯 하네요,,,

      2009.09.02 00:52 신고 [ ADDR : EDIT/ DEL ]
  11. 추천한방이지만...ㅋㅋ
    파란 일단 살아남으려고 열심이군요 +_+
    파란에서는 식객만.ㅋ

    2009.08.31 17:5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2. 알 수 없는 사용자

    앗 이런것도 있었군요!!
    친절한 설명에 혹 해서 한번 가봐야겠네요!
    또한 무료기간이라니~어서 가입을~ㅎㅎ

    2009.08.31 18:02 [ ADDR : EDIT/ DEL : REPLY ]
  13. 아직은 아쉬움이 많네요... 뚜렷한 목적의식도 없어 보이고... 쩝!
    저도 발전을 기원합니다~~

    2009.08.31 18:56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