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Blog Space)/도서리뷰

[100억짜리 생각] 천재들만의 발상의 비밀을 알려주는 귀중한 책


그동안 수많은 책들을 탐독 해왔으나
정말 오래간만베리 값진 소중한 책을 읽었다!

흔히들 천재란 일반적인 사람들과는 전혀 다른 사람, 심지어는 외계인급의 능력을 가진 인간으로 치부 되어 지기도 하는 현실이다. 천재란 선천적으로 오로지, 타고 나는 것일까? 후천적으로 자신의 능력을 자기만의 독특한 방법으로 끊임없이 계발 시킨 사람들일까??

만일, 후자라면 그 독특한 방법은 과연 무엇이련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러한 의구심은 가파른 산을 만든다.
그 해답을 찾을수 있는 천재들만의 사고방식과 그들의 행동양식을 통한 해법들을 알 수 있는 책이 "100억짜리 생각"이라는 책이다.

저자 '마이클 미칼코' 는 MS, AT&T, GM, 켈로그, 질레트, 월마트, GE, 코닥, 제록스, 듀퐁 등 『포춘』 선정 50대 기업과
정부 산하의 여러 기관에서 컨설턴트로 활동을 했으며, 
세계 유수의 기업체들을 상대로 창의적 사고기법에 대한 세미나와
워크숍을 열며 ‘창의성 연구의 대가’로 명성을 쌓았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독특한 발상으로 길이남을 업적을 이룬 천재라고 불리우는 사람들은 누가 있을까?
책에서도 자주 거론이 되는 아인슈타인, 에디슨, 피카소, 레오나르도 다빈치, 뉴튼 등이 있을것이다.(개인적으로 피카소는
천재가 아닌 괴물로 불려야 마땅하다고 본다!! 만들어진 천재이므로,,,)
그들이 오늘날 이 시대에서까지도 "천재"라는 수식어가 그들의 이름에 그림자처럼 자연스럽게 항상 따라 붙는 수식어가 된
것은 그들의 사고 방식과 행동양식들을 살펴 보면 당연한 결과일런지도 모르겠다! 천재란 창조 되어진다.
 

책에서는 아무에게나 알려줄 수 없는 귀한 정보와 발상의 전환들을 아낌없이 주는 나무와도 같이 독자들에게 퍼 주고 있다. 막 퍼주고 있다.
천재들만의 창의적 발상법에 대한 9가지 이론을 체계적으로 정립하여 일반적인 보통 사람들도 과거의 천재들처럼 다양하고 독특하게 생각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과학과 예술, 산업 등등에서 특출한 업적과 결과를 도출해 내며 각 분야를 발전 시키고 빛낸 천재들의 공통된 사고 형태들을 메뉴얼로 잘 정리해서 그 누구라도 쉽게 일상에서 실현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딱딱하고 지루할수도 있는 내용상의 전개를 실제적인 사건들을 들어 가며 역사적으로 중요한 장면들을 삽입한
것에 독자들이 이 책을 읽는 동안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다. 
 



책에 등장하는 다이어그램, 마인드 맵, 시스템 맵핑, 브레인스토밍등은 그동안 이론적으로 겉돌기만 하던 개념들을 재정립 해 주었을뿐만 아니라 반드시 실천하고 싶은 욕구를 열렬하게 자극 하기도 했다. 이 책을 읽는동안 머릿속에 전구가 "반짝"
하고 켜지는 경험을 하는 것은 필자뿐만 아니라 여러분들도 필연적으로 경험하게 될 것
이다!!!








이론에만 그치기 쉬운 책들이 넘치고도 쌓여 있는 오날날의 출판계이지만, 이 책은 보고 또 보고, 읽고 또 읽고,
실천하고 또 실천하게끔 만드는 마력이 있는 책인 것은 분명해 보인다.
어찌보면 앞으로의 인생에 있어 "멘토가 될 수도 있을", "멘토가 되어야 할" 책이 "100억짜리 생각" 이라는책이다!






발명, 사업, 예술등등에 발상의 전환으로 얻게 될 성취적 만족감을 극대화 할 수 있게 도와 주는 핵심적 엑기스가 담겨진 책!!!
책 값 15000원이 정말 아깝지 않은, 오히려 책 값이 베리베리 너무 싸다고 느껴지는 책!!!
천재적 발상을 위한 메뉴얼이 오롯이 담긴 베리베리 영양가 만점의 책이다!!!



..... 
 

이토록 책갈피를 접어서 나중에 또 보게끔 만드는 매력 돋는 책! 
책을 통해서 얻는 모처럼의 흥분과 설레임, 그리고 희망과 비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