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라? 물을 마시지 말라꼬?? 유어 베리베리 진담,,,???

지극히 도발적이며 시상하부를 작렬히 강타하듯 강하게 자극하는 타이틀을 내건 책! 물, 마시지 마라.
누구나 다 알고 있는 팩트인 것은 인간은 물 없이는 살아갈 수 없다는 것! 고로, 인간은 물 없이는 존재가 성립이 될수 없다는것이다!!

우리들은 하루동안 최소 1.5리터 이상의 물을 마셔야지만 최적의 신체 활동을 할 수 있다고 학습해 왔다.

이것을 무참히 깨트려 버리고 판을 뒤집듯이 하루에 8잔 이상의 물을 마실 필요가 없다고 하는 저자의 주장은 무엇일까??



물, 마시지 마라
저자: 하워드 뮤래드

총 340여 페이지이고, 8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저자는 책에서 내 몸의 수분 함량을 높이는 것은 물을 많이 마시는 것 하고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고 주장 한다. 간혹 퉁퉁 부은 얼굴, 부어오른 발목, 부풀어 오른 위로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몸에 쓸모 없는 물이 많고, 몸이 물을 효율적으로 처리하지 못하고 있다는 증거라는 것이다. 

책 속을 살짝 들여다 보자.

이 책의 주요 타겟은 여성들을 위한 것으로 보인다.
물론, 남자가 책에 소개된 워터 시크릿의 프로그램을 따라 한다고 해서 나쁠것은 없을게다.






위와 같이 자가 테스트를 위한 문제를 통해 자신의 몸 상태를 체크해 볼 수 있다.







저자는 하루에 물을 4리터나 마셔도 내 몸에는 물이 부족할 수 있다고 경고한다. 망가진 세포로는 기능을 유지하는데에 필요한 물을 충분히 저장하지 못하기 때문에 아무리 물을 많이 마셔도 소용없다는 것이다.
 

수십 년간의 연구를 통해 저자는 우리 몸 속에는 두 종류의 물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한다. 세포 속에 들어 있는 건강한 물과 세포들 사이에 떠다니는 쓸모없는 물이 그것이다. 쓸모없는 물은 쓸모가 없을 뿐만 아니라 문제까지 일으킨다.
우리 몸을 불편하게 하는 방식으로 축적되어 눈꺼풀이나 발목을 부어오르게 만든다. 우리 몸은 쓸모없는 물이 잔뜩 들어 있으면서도 물이 부족한 상태가 될 수 있는데, 물이 가장 필요한 곳인 세포와 결합 조직에 들어가 심장과 폐, 뇌, 간, 피부를 건강하고 활기차게 활동하게 하는 데 쓰이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 책의 주요 핵심 내용인 
"워터 시크릿"뇌 세포와 심장 세포에서부터 결합 조직과 피부 세포에 이르기까지 모든 세포의 세포막을 복구하고, 물과 영양분을 세포에 충분히 공급하여 세포의 생명 유지 기능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세포를 (물을 가득 머금은)
수화가 잘 된 상태로 만드는 것
이다.

 이 
워터 시크릿 10단계 실천 방법10일간의 워터 시크릿 식단과 조리법도 상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더불어 피부관리를 위한 화장품 사용법과 스트레스 해소방법도 소개하고 있는데 문화적 스트레스의 해독제로 취미를 가질것, 마사지를 자주 받을것, 아침을 꼭 챙겨 먹을것, 틀에 박힌 일상에서 벗어나기, 충분한 수면등이다.

저자는 피부과 의사, 약제사, 연구자로서 사람들을 더 젊어 보이게 하고, 더 건강하게 만들고, 더 행복하게 살아가도록 하는것이 가장 보람 되다고 밝혔다.
인간의 생명을 보존해 주는 최고의 성분인 물을 어떻게 섭취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해답이 들어있는 책이다.
'워터 시크릿' 프로그램 여자들의 인생사 최대 고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다이어트에도 큰 효과가 있을것은
당연해 보인다.

  물과 건강에 대해 인식의 전환을 가져다 준 책, 읽어봄직 하다!



* 웅진 출판사에서 제공 받은 책입니다.




Art & Soft Space ★를 구독 하시면 자다가도 떡이 생길겁니다~!! ^ ^ =>

Posted by 백마탄 초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