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맥 OS X 파인더(Finder) 사이드바에 관한 팁입니다. 아울러, 아이콘 변경팁도,,,

스노우 레오파드때까지만 해도 파인더 사이드바는 컬러풀한 아이콘들로 보는 맛과 사용하는 맛을 동시에 느끼게 해 주었었지요.
맥 OS가 10.7버전인 맥 라이온으로 업데이트 되면서부터 파인더의 사이드바에서 더이상 컬러풀한 아이콘을 찾아볼 수가 없게 됩니다. 마치, 이쁜 색동 비단의 물이 쫙~ 빠진것처럼 모노크롬의 단색조 컬러로 사이드바의 그 미려함을 잃어버리게 된 것이죠.

그래서, 밋밋하고 칙칙한 파인더 사이드바에 생명을 불어넣듯 원래의 컬러로 되돌리는 작업을 해 볼콰요~!!




"SideEffects"로 파인더 사이드바를 컬러풀 하게~


필자가 사용중인 사이드바의 모습

원래의 기본 파인더 아이콘을 커스트마이징해서 세팅한 것니다.


이 작업은 SideEffects로 한 것으로써 사이드바를 컬러풀하게 변신시켜 주었던 기존의 ColorfulSidebar는 마운틴 라이온에서는 

제대로 적용이 되질 않더쿤요;;; 제대로 실행을 하게 할려면 사용자가 기술을 넣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요,,, 

SideEffects는 걍~ 실행만 해주면 기~~냥 적용이 되므로 베리베리 간편하고 편리하다고 볼 수 있겠슈미다.



* 현재 컴퓨터에 SIMBL이 깔려 있지 않다면 우선, SIMBL을 설치한 후에 SideEffects를 설치하면 됩니다.




  SideEffects는 여기 로.






추천(로그인이 필요없는)은 보다 유용한 정보나눔에 힘이 됩니당~!! 








아이콘 변경


시스템 아이콘들은 앞서 소개를 했었던 캔디바로 사용자 입맛대로 세팅을 할 수가 있습니다.

문제는 사이드바에 사용할 폴더 아이콘들인데 이것은 Ordinatore로 변경이 가능 합니다.


Ordinatore 실행 샷


인터페이스는 심플 합니다. 라이트 버전으로써 Plus 버전과의 차이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아이콘들이 다양하지 않다는 것쯤 되겠쿤요. 그러므로, 라이트 버전만으로도 아이콘 변경 작업은 베리 충분 합니다.







필자의 사이드바에 적용한 아이콘들


아이콘 추가는 드래그 & 드롭이나 중앙의 +를 클릭하면 되고, 
아이콘 변경라이브러리에 있는 아이콘중에서 땡기는 아이콘을 클릭 > change some icons 클릭.

베리 쉽죠이~~


 Ordinatore는 여기 로.










써비슈~

필자가 세팅해서 사용중인 시스템 폴더 아이콘



Pry System Icons로 제작자는 Jonas Rask입니다. 
베리 유명한 아이콘이기 때문에 이미 수집해 놓은분들도 꽤 있으리라 여겨집니다만, 몰랐다면 한번씩 사용해 보시길~!!

블랙 컬러도 있으며, 포토샵과 오피스 전용 폴더 아이콘도 있더쿤요. 
링크는 제작자의 사이트가 폭파된 관계로 아이콘 검색 사이트로 대체 합니다.


➸  Pry System Icons는 여기 로.






보다 베리 나이스한 OS X 환경이 되길 바라며~!!





Art & Soft Space ★를 구독 하시면 자다가도 떡이 생길겁니다~!! ^ ^ =>

Posted by 백마탄 초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seongdaenim

    맥을 처음 사용할 때는 있는 그대로 사용을 했었는데 요즘은 참 여러가지를 손보게 되네요. 초인님 덕분에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2012.08.28 20:09 [ ADDR : EDIT/ DEL : REPLY ]
  2. 조호성

    이거 적용하기가지는 했는데.. 원상복구는 어떻게시키나요 ㅠㅠ?
    ho12202@naver.com 으로 iMessage 부탁드려요 ㅠㅠ

    2014.07.22 22:53 [ ADDR : EDIT/ DEL : REPLY ]